본문 바로가기
창업아이템/무자본창업아이템

유튜브 편집사업으로 돈을 벌어보자.

by 훔칫뚱 2020. 8. 27.

현시점 가장 뜨거운 사업 중 하나일 것입니다. 게다가 이번에 코로나-19 감염증의 시작으로 언택트 시대를 준비하는 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진출하는 사람은 많아졌지만, 여전히 그 수요가 많은 편입니다. TV 방송사보다 높은 점유율을 보여준다고 한다면, 아직 대세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라고 할 수 있겠죠.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영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꽤 많은 시간을 소요합니다. 영상 촬영부터 영상 편집 그리고 업로드까지. 그래서 중간 과정에서 시간을 줄이기 위해 유튜브 편집자를 따로 구하거나 유튜브 편집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를 고용해 이용하기도 합니다.


유튜브 편집사업은 프리랜서로 홀로서기도 가능하며, 하나의 업체로 사업체를 꾸려 편집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필요 시설]


홈오피스,혹은 집 , 사무실 


고사양 컴퓨터, 편집 프로그램


[창업 비용]


고사양 컴퓨터 200만원

사무실 임대 월 50만원 

또는 집에서 일을 한다면 임대료 0원


[마케팅 전략]


브랜드 블로그 운영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블로거들에게 직접 연락 

크몽 프리랜서 등록 


[요금]


분당 : 10,000 ~ 20,000원

건당 : 100,000 ~ 200,000원

(편집자 실력에 따라 비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술 수준]


관련된 학위나 자격증 등이 따로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편집 기술만 갖춘다면 모두가 유튜브 편집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파이널컷 프로, 에프터 이펙트, 프리미어프로 프로그램 등을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보통 1년정도 이상 하면 사업을 하는데 필요한 기술들은 모두 익힐 수 있습니다.


[정보 얻을 수 있는 곳, 배울 수 있는 곳]


최근에는 전공자가 아니어도 영상 편집을 시작하는 사람이 많아 유튜브에 무료 강의를 통해서도 기본적인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편집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학원을 통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댓글